C,C++ 공통으로 태그를 사용해 모두 통하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선언해야 한다.
typedef struct _tagNode
{
TCHAR szDir[2048];
struct _tagNode *pNext;
} Node;
Node test;
맨 윗줄 _tagNode라는 이름을 생략해도 별 무리없지만 정확한 c문법은 아니라고 한다.
앞의 예처럼 구조체 안에서 선언한 구조체의 포인터를 선언하는 경우는 반드시
구조체 안에서는 c문법을 지켜서 struct 태그네임을 붙여야 되는 듯 하다.
struct를 생략하면 컴파일 에러났다.(C파일로 테스트해 보았다.)
다음과 같이 선언해야 한다.
typedef struct _tagNode
{
TCHAR szDir[2048];
struct _tagNode *pNext;
} Node;
Node test;
맨 윗줄 _tagNode라는 이름을 생략해도 별 무리없지만 정확한 c문법은 아니라고 한다.
앞의 예처럼 구조체 안에서 선언한 구조체의 포인터를 선언하는 경우는 반드시
구조체 안에서는 c문법을 지켜서 struct 태그네임을 붙여야 되는 듯 하다.
struct를 생략하면 컴파일 에러났다.(C파일로 테스트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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