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C++ 개념: 기능 추가
ATL
ATL(액티브 템플릿 라이브러리)은 템플릿 기반 C++ 클래스 집합이며, 작고 빠른 COM 개체를 만들 수 있게 합니다. 스톡 구현, 이중 인터페이스, 표준 COM 열거자 인터페이스, 연결 지점, 분리
된 인터페이스 및 ActiveX 컨트롤 등 주요 COM 기능을 지원합니다.
ATL 프로그래밍을 많이 해본 경우 간단하게 COM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 설계된 Visual C++ .NET의 새 기능인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특성을 사용하는 프로그래밍을 참조하십시오.
단원 내용
시작
- ATL 자습서
- 컨트롤을 만드는 과정으로 안내하여 그 속에서 ATL의 기본 내용을 보여 줍니다.
- 특성 자습서
- 특성 및 이벤트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 및 서버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으로 안내합니다.
- COM
- COM 및 ATL 소개
- COM(Component Object Model)의 주요 개념을 소개합니다. 또한 ATL 정의 및 사용 시기에 대해서도 간단히 설명합니다.
- ATL COM 개체 기초
- 다양한 ATL 클래스 간의 관계 및 이들 클래스 구현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이중 인터페이스 및 ATL
- ATL 측면에서 이중 인터페이스를 설명합니다.
- ATL 컬렉션과 열거자
- ATL의 열거자 및 컬렉션 작성 및 구현에 대해 설명합니다.
컨트롤
- 합성 컨트롤 기초
- 합성 컨트롤을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합성 컨트롤은 다른 ActiveX 컨트롤이나 Windows 컨트롤을 포함할 수 있는 ActiveX 컨트롤 유형입니다.
- ATL 컨트롤 포함 FAQ(질문과 대답)
- ATL을 사용하여 컨트롤을 호스팅할 때의 기본 문제에 대해 설명합니다.
- ATL COM 속성 페이지
- COM 속성 페이지를 지정하고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 ATL에서 DHTML 컨트롤 지원
- DHTML 컨트롤을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이벤트 및 연결 지점
- ATL 연결 지점
- 연결 지점의 정의 및 ATL에서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이벤트 처리 및 ATL
- ATL의 IDispEventImpl 및 IDispEventSimpleImpl 클래스를 사용하여 COM 이벤트를 처리할 때 수행하는 단계를 설명합니다.
스레딩
- ATL 및 자유 스레드된 마샬러
- 클래스가 FTM(자유 스레드된 마샬러)를 집합시킬 수 있게 하는 ATL 단순 개체 마법사 옵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 프로젝트의 스레딩 모델 지정
- 프로젝트의 스레딩과 관련된 런타임 성능을 제어하도록 제공되는 매크로에 대해 설명합니다.
일반 ATL 프로그래밍
- ATL 모듈 클래스
- ATL 7.0의 새로운 기능인 모듈 클래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모듈 클래스는 ATL에 요구되는 기본 기능을 구현합니다.
- ATL 서비스
- 서비스가 구현될 때 발생하는 일련의 이벤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서비스 개발과 관련된 일부 개념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 ATL 창 클래스
- ATL에서 창을 만들고 수퍼클래스, 서브클래스로 지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ATL 창 클래스는 COM 클래스가 아닙니다.
- ATL 컬렉션 클래스
- ATL에서 배열과 맵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ATL 레지스트리 구성 요소(등록자)
- ATL 스크립팅 구문 및 대체 가능한 매개 변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등록자에 대해 정적 링크를 설정하는 방법도 설명합니다.
- ATL 및 C 런타임 코드를 사용한 프로그래밍
- CRT(C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경우의 장점 또는 CRT 코드에 대한 종속성을 줄이기 위해 _ATL_MIN_CRT 매크로를 사용할 경우의 장점에 대해 설명합니다.
- CComBSTR을 사용한 프로그래밍
- CComBSTR.로 프로그래밍할 때 주의해야 되는 몇 가지 상황을 살펴봅니다.
관련 단원
- ATL 샘플
- ATL 샘플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 ATL 프로젝트 만들기
- ATL 프로젝트 마법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ATL 컨트롤 마법사
- 클래스 추가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ATL 디버깅 기술
- QueryInterface, AddRef 및 Release 호출을 디버깅하기 위해 ATL의 기본 제공 지원을 받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 Visual C++ 6.0 이후 ATL 7.0 및 MFC 7.0의 주요 변경 사항
- 이전 버전에서 ATL 7.0으로 코드를 업데이트할 때 고려해야 할 항목을 나열합니다.
- ATL 버전 2.1에서 변경된 사항
- ATL 2.1에서 변경된 주요 내용을 요약합니다.
- 특성을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 COM 프로그램을 간단히 작성하기 위해 특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개요 및 더 자세한 항목에 대한 링크 목록을 제공합니다.
- ATL 클래스 개요
- 참조 정보 및 ATL 클래스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 기능 추가
- Visual C++ 라이브러리에 대한 개념적인 정보를 설명하는 항목 및 다양한 코딩 기술 및 기법을 설명하는 항목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COM, ATL'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side com 파워 포인트 강좌(이준근 강사) (1) | 2008.07.26 |
---|---|
COM 개요 (3) | 2008.07.26 |
컴포넌트 기본 개념 (0) | 2008.07.26 |
Registering DLL and ActiveX controls from code (0) | 2008.07.26 |
How to add ATL control containment support to any window in Visual C++ (0) | 2008.07.25 |
ATL 컨트롤 포함 FAQ(질문과 대답) (2) | 2008.07.25 |
플래시 로딩 소스(api) (0) | 2008.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