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

ThrottleStop 프로그램 소개 및 애드온(부팅시 실행 및 Turn On 버튼 누르기)

디버그정 2012. 10. 14. 14:29

 

http://www.techinferno.com/downloads/?did=41

5.00 버전임. 아이비브릿지를 지원한다고 함.

혹시 저작권 문제될까봐 그냥 다운로드 링크를 건다. 페이지 내리면서 왼쪽 부분의 다운로드라고 쓰인 주황색 버튼를 클릭하면 된다.

 

아이들시나 간소한 작업시 인텔전력절감 기술(EIST) 이런 것들이 작동하면 cpu 배수가 하락하거나 cpu 클럭이 자동으로 낮아진다.

이렇게 전력소모량을 줄이므로써 노트북 배터리를 오래가게 하거나, 조그맣게 활동하니 아무래도 발열을 줄여준다.

그런데 이런 인공지능은 백프로 신뢰할 수 없고 때에 따라 짜증나는 경우도 생긴다. 

활발해야될 시점에 cpu가 저성능으로 다운되는 경우도 있다.

특히 게임하는 사람들이 난데없는 프레임 하락의 결과가 생겨 이 기능에 대해 불평하는 걸 많이 봤다.

 

ThrottleStop은 이렇게 자동적으로 가변하는 cpu의 저성능 작동을 막아준다.

주의할게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온도 관리나  냉각장치에 대해 관심을 가지자. 특히 노트북은 쿨러 필수일 듯,

시피유를 최고성능으로 돌리면 아무래도 전력소모도 최대치가 되고, 그에 따른 열 또한 발생한다.

쿨링이 제대로 안되면 cpu가 한계온도 초과로 다운되버리거나 재수없으면 타버릴 것이다...;;;

 

참고로 클럭이나 배수를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최고성능이 아니더라도 특정수준에 맞춰놓고 쓸 수도 있다.

이를테면 2.4ghz가 풀 코어 스피드인 cpu면 최고수준인 2.4로 설정해도 되고 좀 낮춰서 2.0으로 해도 된다.

배수 역시 마찬가지다. 최고 배수가 12.5인 경우 6배 ~12.5배로 설정가능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지정된 클럭과 배수를 상황에 따라 가변적으로 변화시키지 않고 꾸준히 유지시켜준다는 점이다.

 

 

ThrottleStopLauncher.exe

 

위 런처는 이 프로그램의 애드온이다.

레지스트리에 시작프로그램 등록을 해서 부팅시 자동시작하게 하며, 실행시 해당 프로그램의 Turn On 버튼을 누르게 했다. 

ThrottleStopLauncher.exe 처음 실행시 ThrottleStop 프로그램의 경로를 설정하는 파일 선택창이 나오고

선택된 경로는 ini 파일에 저장되므로 다음 실행부터는 뜨지 않는다.

혹시 자동시작을 하지 않게 하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exe)를 열어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에서 해당키를 삭제하면 된다.